편집 : 2019-08-23 19:11:22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의왕시 오전동, 홀로 사는 어르신 위한‘뚝딱뚝딱 요리교실’열어...
6명 어르신 참여해 국 및 반찬 만드는 법 배워...

뚣딱이 요리교실

▶ 사진  혼자 사는 남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생홀자립을 위한 요리교실

 의왕시 오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숙희)는 26일 혼자 사는 남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뚝딱뚝딱 요리교실행사를 열었다.
이번 요리교실은 독거어르신들의 수요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어르신들의 생활 자립을 돕기 위해 지난 2017년 부터 운영하고 있으며매년 참여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협의체 전담위원들의 지도로 참여 어르신 6명과 위원이 21조가 되어 국 및 반찬을 만드는 요리실습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그동안 반찬을 만들기 어려워 사서 먹는 경우가 많았는데, 앞으로는 배운 내용을 참고해 집에서 반찬을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 같다며 즐거워했다.

 

요리실습 이후에는 어르신들과 참여 위원들이 함께 직접 요리한 음식으로 점심식사를 하며 담소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뚝딱이 요리교실

 ▶ 사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담위원들의 지도로 2인 1조가 되어 국 및 반찬을 만드는 요리실습 

이숙희 위원장은이번 요리교실을 통해 지역의 독거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한 생활을 유지 하실 수 있길 바란다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더욱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요리교실은 오전동 '1004나눔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재원으로 운영되며 오전동에 거주하는 홀로 사시는 남자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앞으로 오는 524일까지 5주동안 총 5회 진행될 예정이다.

독거어르신들께서는 요리하는 즐거움 못지않게  위원들과의 일상담소가 보다 큰 행복으로 다가왔을것으로 여겨진다. 앞으로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더욱 많아지고 따뜻한 공감의 장이 확산되기를 기대해본다.

김미나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2019년04월26일 19시25분]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자정원반·월사, 어르신 위한 사랑의 쌀 나눔 후원 (2019-05-02 22:10:00)
의왕시아름채노인복지관, 어르신과 함께 행복한 봄 나들이 출발! (2019-04-24 04:25: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ERROR :: define : Template File Not Found! (./html/default/html_tpl/rows_photo_tab_news01.html)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