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08-23 19:11:22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의왕시·농업 유관기관 한자리에 모여 풍년농사지원 일손돕기 나서...
2019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스타트업 발대식, 농촌일손돕기 붐 조성

 




 의왕시·농업 유관기관은 지난 19일 의왕시 초평동에서‘2019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스타트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온 국민과 함께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위한이라는 부제 아래 영농철을 맞아 범국민적인 농촌 일손돕기 붐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돈 의왕시장과 윤미근 시의회의장, ·도의원, 농협중앙회 의왕시지부, 의왕농협과 의왕농협 주부대학 회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발대식과 함께 농촌 일손돕기에 나섰다.

 

농협중앙회 의왕시지부 및 농협 IT전략본부에서는 초평동 농촌경관지의 핑크뮬리 식재 및 관수작업, 농경지 주변의 폐비닐 수거를 맡았고, 의왕농협에서는 친환경 무농약 우렁쌀단지 볍씨파종 모판작업을 실시하여 바쁜 농촌현장에 활기를 더했다.

 

또한, 의왕농협 주부대학은 마을 및 왕송호수 주변 환경정화 활동에 나서 버려진 폐기물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일손돕기 지원을 받은 정영현 우렁쌀연구회 회장은시와 농협에서 일손돕기에 적극 동참해줘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안전한 친환경 무농약 농산물을 생산하는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농업환경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를 계기로 농촌일손돕기에 대한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윤호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2019년04월22일 20시50분]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의왕시, 기업 애로 해결 위한 현장 간담회 가져... (2019-04-25 03:35:00)
의왕시 1인창조기업, 크라우드펀딩 레이스 시작! (2019-03-19 14:12:3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ERROR :: define : Template File Not Found! (./html/default/html_tpl/rows_photo_tab_news01.html)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